교육콘텐츠
영어독서, TRP를 만나면 잘 할 수 있어
오랜 현장 교육 경험의 노하우가 켜켜이 베어 있다죠
TRP 영어독서습득
책을 듣고 쓰고 읽고 말하다
Reading Comprehension 중심의 교육으로 시작하지 않는 특별함!
책을 문자로 읽기 전에 이미지와 소리로 파악하고 유창하게 읽기를 넘어 말하기까지, 마침내 영어독서를 모국어독서 이상의 편안함으로 즐기는 것은 물론 전략적인 읽기 역량을 갖춥니다.
우뇌 독서는 많은 양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빠른 속도로 처리하는 방법을 자동화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고, 아키데믹 리딩은 읽기 전략을 기본으로 듣기, 말하기, 쓰기 역량이 함께 사용되는 입체적인 독서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소리 기반의 우뇌 독서로 시작하여 입체적인 아카데믹 리딩으로 마무리되는 팬그램 영어독서습득과정으로 막힘없이 이해하고 표현합니다.”
영어독서습득 퍼스트라운드
우뇌 독서 완성하기
FLUENTREE & FLUENTREE PLUS
-
즐거운 영어독서의 비밀은 바로 소리에
-
영어책, ‘해석’하면서 읽고 싶지 않다면, 플루언트리가 해답!
-
5가지 학습 전략으로 완성하는 우뇌 독서
FluenTree 교재가 재미있고 쉬어야 하는 이유
우뇌 독서의 특징은 글을 읽는 즉시 이해를 하고 표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뇌영어독서가 되어야 원어민처럼 읽을 수 있고 독서의 즐거움도 알 수 있습니다. 우뇌 독서로 읽어야 하는 책이 어렵다면 내용을 해석하는데 사고를 집중해야 하고 시간도 오래 걸려 좌뇌 독서 기제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플루언트리를 위한 동화책을 선정할 때 가장 염두에 두었던 것들은 이야기의 흐름이 직관적이어야 할 것, 문장과 표현은 정교하지만 아이들 수준의 읽기 호흡에 잘 맞을 것, 재미있을 것이었습니다. 수 년에 걸친 동하책 선정 작업을 통해 아이들이 쉽게 읽으며 습득식 독서를 할 수 있는 플루언트리가 탄생하였습니다.
FINAL OUTCOME
-
들은 내용을 정확하게 쓸 수 있다.
-
듣기만으로도 스토리를 이해하다.
-
원어민 수준의 유창한 읽기를 하다.
-
동화책 스토리를 유창하게 이야기하다.
-
2,000개의 단어와 2,880개의 문장이 습득되다.
영어독서습득 세컨라운드
아카데믹 리딩
READINGTREE & READINGTREE PLUS
세 가지 키워드
-
Academic Reading Skills
-
Summary in Writing
-
Summary in Speaking
ReadingTree 교재는 챕터북이면서 다양한 기본 문형이 포함되어야 하는 이유
아카데믹한 리딩 교육을 하는데 어려운 단어가 많이 나오는 책은 좋은 교재가 되기 힘듭니다. 실제로 성인기준으로도 빈도수가 많은 2000개의 단어군이 독서를 하는데 있어 85%이상 차지합니다. 책 전체를 쉽게 요약할 수 있으면서 리딩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책이 적합합니다. 지식중심의 교육과 역량 중심의 교육은 다르게 때문에 책을 선정하는 기준도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FINAL OUTCOME
-
Lexile Level 700-750 리딩컴프리핸션을 완성하다.
-
챕터별, 권별로 요약하여 말하다.
-
챕터별, 권별로 요약하여 쓰다.
-
영어책 읽기를즐기다.
-
미국교과서에서 다루는 리딩전략을 완성하다.
TRP의 교육성과가 강할 수밖에 없는 이유
친절한 가이드에 따라 스스로 배우고 익히다
FLIPPED LEARNING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리딩가이드로 자기 주도적으로 읽고 연습하고 익히는 플립드 러닝 방식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영어 독서의 대가!
TRP 과정에는 러닝앤코의 자랑인 ‘Flipped Learning System’이 적용되었습니다.
수업을 받기 전에 아이들은 주도적으로 미리 필요한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고, 수업 후에도 이미 배웠던 내용들을 더 확장한 학습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TRP과정에는 영어습득독서과정을 하는데 필요한 Vacabulary, Grammar, Writing의 Booster Skill 과정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Vocapedia’라는 러닝앤코만의 콘텐츠도 TRP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Kevin’s Recommendation
TRP는 팬그램어학원의 핵심 프로그램입니다. 독서를 원어민처럼 빠르고 쉽게 하면서 독서 전략까지 마스터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Vocapedia’가 개발되면서 TRP 프로그램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TRP개발에는 19년이 소요되었습니다.
TRP 프로그램은 총4년 과정으로 FluenTree, FluenTreePlus, ReadingTree, ReadingTree Plus, Skill Booster Program, Flipped Learning Program으로 구성되었습니다. TRP은 PYP와 함께 진행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FluenTree Series는 아이들이 원어민처럼 독서할 수 있는 우뇌독서의 기반을 마련해 줍니다. FluenTree Series에 나오는 5가지 전략들은 다른 언어전문교육기관에서도 할 수 있겠지만 각 전략들을 서로 연결하는 교육철학과 교육법은 아주 특별하고 탁월한 성과를 거두게 합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FluenTree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러닝앤코의 우뇌영어독서습득에 대한 이론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기존의 교육철학과 방법으로는 원하는 성과를 거두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혹시 영어를 잘 듣고 말하고 싶은 성인들이 있다면 FluenTree Series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Readingtree Series는 우뇌독서를 기반으로 아카데믹한 독서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우뇌독서의 기반이 마련되었기 때문에 미국교과서에서 배우는 읽기 전략 뿐 아니라 챕터별, 권별로 말이나 글로 책을 요약 또는 확장이 자연스럽게 일어납니다. FluenTree에서는 책과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본다면 ReadingTree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듣고 바로 받아 쓸 수 있게 됩니다. 내가 보고 즐기는 영상의 내용을 받아쓸 수 있다는 것은 일반 대학생들도 도달하기 힘든 수준일텐데, 이것이 가능하다는 것은 사실상 듣기(Listening)이 마무리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ReadingTree는 우뇌를 기반으로 영어소통역량을 마무리하는 과정입니다.
FluenTree Series, ReadingTree Series와 동시에 ‘Vocapedia’를 함께 진행하면 놀라운 시너지효과를 거둡니다. ‘Vocapedia’는 TRP의 각 레벨에 맞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Vocapedia는 voca(어휘) + encyclopedia(백과사전)의 합성어로 신개념의 단어책입니다. ‘Vocapedia’를 통해서도 모든 교육 콘텐츠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가 되어 있는 러닝앤코만의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시대는 아이들도 너무 바쁩니다. 매일 교육 기관에 와서 영어노출량을 늘리면 좋겠으나 여건상 쉽지 않습니다. 이런 환경에서도 최상의 교육성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개발된 것이 바로 Flipped Learning Program입니다.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들은 집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깨달음을 얻고 진보할 수 있는 것들은 교육 기관에서 진행되는 On-Off 콜라보 프로그램을 만든 것입니다. 러닝앤코의 Flipped Learning System이 개발되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TRP는 명확한 교육 목표를 제시하고 달성 여부를 볼 수 있는 독서역량평가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 동안 시행착오 없이 명확한 교육성과를 달성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