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교육콘텐츠

​융합교육의 진짜 의미가 궁금하다면

​이제 미래는 이렇게 준비해야 합니다

창의인지융합

1. 창의인지융합에 담긴 의미, 먼저 살펴 볼까요?

창의인지01.png

'인지'는 창의를 만드는 재료입니다.                

2.러닝앤코 창의인지융합 프로그램

  교육기관용  

logo04.png

  국제학교용  

logo04.png
International
logo02.png
logo03.png
창의인지02_01.png
logo05.png
logo05.png
International
logo06.png
창의인지02_02.png

3. 공부 지능 만들기 프로젝트, CogLog

logo03.png

코그로그는 공부를 잘하는데 필요한 인지 역량을 '지식의 저장-지식의 적용-지식의 확산-인문학적 인성'의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연령별 발달 단계에 따라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창의인지활동을 구현하였습니다.

​빅아이디어가 제공하는 사고와 활동의 모티브를 근간으로, 12가지 지식 프레임에 따라 인지 활동과 교과 융합 활동을 합니다.

창의인지03book01.png
창의인지03book02.png
창의인지03.jpg
Structure of COGLOG
창의인지03_02.png
코그로그

4. 본격 두뇌 운동 프로젝트, Brain Teaser 

logo02.png

​브레인티져에는 코그로그가 상정한 인지 역량 교육 목표를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하도록 돕는 실제적인 두뇌 활동이 담겨있습니다. 빅아이디어를 모티브로 한 조작 활동과 게임, 문제 해결 미션으로 구성된 놀이 수업이 언어인지, 수리인지, 순차인지, 공간인지력을 키워줍니다.

창의인지04_01.png
창의인지04_02.png

**Brain Teaser는 New York City Gifted & Talented Program에서 사용되는 OLSAT와 NNAT 그리고 Johns Hopkins University Center for Talented Youth에서 사용되는 SCAT의 문항과 동일한난이도로 개발되었으며, 아동의 능력을 미국 영재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연령보다 2-3 학령 이상을 준거집단으로 선택하여 평가합니다.

창의인지04_03.png
브레인티져

5. 중요한 것은 배움의 맥락, 그리고 create703

창의인지05_01.png

“세상에 없던 융합프로젝트 create703, 브레인티져와 코그로그로 다진 역량 위에 세운 STEAM 융합교육의 결정체입니다."

create703은 Big Idea를 축으로 네 개의 영역으로 짜여졌습니다.

Big Idea는 사물의 본질과 현상, 세상의 원리들을 발견하게 하는 모티브로 create703 프로젝트를 위한 맥락을 제공해 줍니다.

네 개의 영역은 Science, Math, Arts, Coding 가운데 하나에 집중되어 있으면서, 그 하나가 다른 세 영역과 연계된 하이브리드 프로젝트들로 구성됩니다.

 

‘하이브리드’나 ‘프로젝트’나 매우 다양한 의미를 품고 있는 말들인데요, 우리의 하이브리드는 하나의 대상을 탐구할 때  ‘여러 가지  접근 방법을 융합’한다는 것을  뜻하고, 우리의 프로젝트는 스스로 문제 해결을 통해 배움의 세계를 확장해 나간다는 것을 뜻합니다.

‘과학과 미술,  코딩과 언어,  수학과 체육처럼 서로 다른 영역이  하나의 작은 프로젝트의 주제 아래 묶인다는 일반적인 의미 위에  관찰과 탐구, 발견과 지식의 구조화,  문제 인식과 과제 해결, 소통과 공감,  창조와 재발견이란 배움의 과정까지 더 큰 단위의 프로젝트 주제로 연계되어 있는 것이 바로 create703의 하이브리드 프로젝트입니다. 

창의인지05_02.png

6.한눈에 보는 러닝앤코 창의인지융합

창의인지05_03.png
bottom of page